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이야기/World Travel

유스호스텔 예약시 주의 사항

by 뉴질랜드고구마 2011. 10. 17.

유스 호스텔을 예약해 보자


유스호스텔 예약시 알아야할 몇가지 사항들 내용 정리.


1. ensuite 의미

Private Rooms 과 Shared Rooms을 혼동하지 말고 구별할줄 알아야 한다. 예를 들어 3bed female dorm ensuite 와 3 Bed Private Ensuite를 혼동하지 말자. 3bed female Private ensuite 이란 뜻은 쉽게 이야기 하면 여자 3명이서 숙박가능한, 침대가 3개 있는 방인데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방이라고 생각하면된다.즉 1객실에 있는 3개의 침대 모두를 빌리는 것이다. 그리고 Ensuite이란 뜻은 프랑스어인 ' 인슈잇'이란 단어로 객실에는 화장실이 있다라는 뜻이다.


대부분의 저렴한 호텔이나 호스텔들은 복도와 한쪽 구석에 공동화장실과 샤워시설을 설치하고 있는데 이 ensuite라고 써있는 객실에는 그 객실에 할당된 숙박객들만을 위한 화장실이 별도로 있다는것이다.

공동으로 쓰는 화장실은 넓기는 하지만 다른 이들과 함께 사용하므로 약간의 불편을 감수해야 하고 대신에 저렴한 반면에, 객실인원들만 사용하는 화장실이 있는 방은 편리하고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편리함을 주는대신 약간의 비용을 더 내야 한다.

즉 침대가 3개가 있기에데 3인이 사용가능하지만 2인이나 혹은 혼자서 투숙을 할 경우에도 모두 그 방의 요금을 다 내야한다. 따라서 침대 하나만 선택해도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1개의 객실 전체를 예약하게 되어 1개의 전체 객실 요금을 청구하게 된다. 이 객실은 남여가 같이 혼숙을 해도 되고 3명까지 잘수 있되, 방 전체를 빌리는것이라고 보면된다.

반면에 3bed female dorm ensuite는 한객실에 침대 3개가 있고 서로 모르는 3인이 사용가능하지만 남여가 혼숙을 할수도 있다. 따라서 여자분 혼자 잘것이라면 3bed female dorm ensuite 이라는 female 이라고 여자만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방을 선택해야 한니다. 이 객실은 침대 갯수만 선택하면 자동적으로 한사람이 지불해야 할 금액이 산출된다.


2. 주말과 주중 요금이 다르다는 점을 이용하여 예약하자. 프로 모션을 진행할때도 잘 이용해 보자.


3. 호스텔스 클럽의 회원증이 있다면 예약 수수료 2-3유로를 절약할수있고 회원증이 없다면 즉시 신청해보자. 평생 유효하게 사용가능하며 숙박뿐만아니라 식당,바,기념품 가게, 상점등에서 할인 혜택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수있다.


좋은 내용이라 스크랩 했습니다. (원문사이트 : http://www.hostelsclub.com/help_art-kr-1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