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이야기/뉴질랜드 뉴스

길에서 7만 달러 돈가방 주운 부부 : Integrity

by 뉴질랜드고구마 2023. 11. 12.

어느 부부가 7만 달러가 넘는 현금이 든 가방을 길가에서 발견한 후 이를 혹스베이(Hawke's Bay) 경찰에 곧바로 가져다주었다. 부부는 어린이집에서 아들을 픽업하고 돌아오던 중 길가에 떨어진 커다란 파란색 가방을 발견했다고 한다. 

경찰 조사 결과, 가방은 은행에서 현금을 운반하던 중 분실 된 것이었고 가방 안에 총 $70,592.60의 현금이 들어 있었다고 한다. 사건을 담당했던 크리스 월리스 경감은 헤이스팅스에서 40년 동안 근무하면서 그런 사례를 본적이 었다고 말하며 부부의 정직한 행동을 격찬했다. 

그리고 기독교 변증가이자 유명한 <나니아 연대기>의 작가 C.S. 루이스의 말을 인용해 부부의 정직한 행동을 표현했다.

“영국의 위대한 작가 C.S. 루이스가 말했듯이, '인테그리티(INTEGRITY)란, 아무도 지켜보지 않을 때에도 옳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부는 그렇게 했습니다."
( “As the great British writer C.S. Lewis said: ‘Integrity is doing the right thing, even when no one is watching’. It is fair to say that this couple certainly did that, and more.)

인테그리티(INTEGRITY)는 진정성, 무결성, 완전성, 성실성, 인격적 통합성, 일관된 자기 진실성 등 많은 표현이 있지만 우리말로 꼭 집어 표현하기 힘든 단어다. 그만큼 풍성하고 멋진 의미를 가진 말이다. 영어권에서 다른 사람을 평할 때 '인테그리티를 가진 사람이다'라는 것은 최고의 찬사이자 신뢰의 표시다. '인테그리티가 있다'는 것은 정직하고 성실하며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고 균형 잡힌 생각을 가진 흠잡을 데 없는 인품을 지녔다는 의미이다. 

예전에 학교 다닐 때 도덕 시간이나 국어 시간에 조선시대 선비들의 정신을 공부하면서 이와 비슷한 의미를 갖는 단어를 배웠던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생각이 나지 않는다. 우리나라 말로 표현하자면 '성실성'이라고 해야 하나? 

세월이 흐를 수록 험악해지는 세상 속에서 평화로운 생활을 지속해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저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나도 저렇게 살아야지~!!.

-기사원문 : https://www.stuff.co.nz/national/hawkes-bay/301004077/hawkes-bay-couple-find-bag-containing-70k-on-ground-hand-it-back-to-pol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