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Topic/정보 스크랩

뉴질랜드 통신요금, 전기요금 비교 사이트 : 소비자협, 인터넷.전화비 비교사이트도 운영

by 뉴질랜드고구마 2011. 8. 1.

-통신요금 비교 사이트 주소 : www.telme.org.nz


-전기요금 비교 사이트 주소 : www.powerswitch.org.nz


소비자를 위한 비영리기관 Consumer NZ이 전기회사들의 가격비교사이트 운영에 이어 전화/인터넷회사들의 요금을 효과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도 새롭게 개시했다.

새 통신요금 비교사이트인 www.telme.org.nz 에서는 몇 단계 온라인 질의를 통해 일반전화, 휴대전화, 인터넷에 대한 본인의 사용 패턴을 입력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통신회사들의 요금 비교목록을 보여준다. 또 화면에서 통신회사 변경을 위한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Consumer NZ의 이러한 통신요금 절약 캠페인은 기존 전기절약 캠페인 PowerSwitch에 뒤이어 나온 것이다. PowerSwitch 캠페인은 www.powerswitch.org.nz 웹사이트로 대표되며 전기회사들간 가격과 서비스 경쟁을 이끌어내는데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유사하게 펼쳐지는 통신요금절약 캠페인 TelMe도 통신회사들에게 고객서비스와 가격정책을 개선하도록 하는 자극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 만 가격비교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저렴한 플랜을 찾아 통신회사를 바꾸는 것은 전기회사를 바꾸는 것보다는 좀더 까다로울 수 있다. 장기사용계약을 맺고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내 서비스 공급자를 옮기게 되면 중도 해약 수수료가 발생해 절약효과를 상쇄하게 될 수도 있고, 비교사이트에서 대입하는 조건들의 조합이 꽤 복잡해 웹사이트에서 제시되는 금액이 최적의 옵션이 아닐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