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생활/Diary of Jung

070전화기 해외사용 셋팅이 잘 안될 때 대처 방법

by 뉴질랜드고구마 2009. 10. 20.

이사를 하면서

인터넷을 새로 설치하는 과정에 지난번에 사용하던 070전화기가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모뎀에 무선공유기를 연결하면 접속이 완료되기 까지는 했습니다.

한국에 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면 신호가 일단 가고..

상대방이 '여보세요~'를 하는순간 전화기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답답해서 070데이콤에 사이버문의를 했더니 답변이 왔습니다. ^^*

방금..

... ...

 

지난주 금요일 오후에 '메가넷'이라는 인터넷망을 설치한 본사가 집 가까운 곳에 있어서..

인터넷 모뎀과 070무선공유기, 070전화기를 모두 가지고 찾아갔습니다.

한 10분정도 걸려서 셋팅을 다시 해줬습니다.

 

집에 가지고 와서 테스트 해보니 잘 됩니다.

지금 집에서는 인터넷 전화기를 두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각 다른 번호로..

 

인터넷 전화기를 볼 때마다 세상 참 좋아졌음을 느낍니다.

국제전화를 마음대로 요금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니 말입니다.

(지난번에 홍콩에서 한국으로 1분 정도 통화했는데.. 1만원 넘게 요금이 나왔습니다. 물론 호텔이기는 했지만..)

 

지금 070전화기에는 한국에서 사용하던 휴대전화 번호를 착신해서 사용 중입니다.

한국에서 010에 전화를 하면 집 070으로 착신이 되서 받는 것이지요.

이것 또한 편리합니다.

 

아래 내용은 데이콤에서 인터넷 전화기를 해외에서 사용할 때 셋팅이 안 될 경우

직접 해결 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올려준 내용입니다.

 

혹시 안되시는 분들은 직접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

070전화기로 전화를 하면 신호는 가는데 상대방이 받으면 통화가 끊어져요.

안녕하십니까?
고객과 함께 하는 myLG070 사이버 고객센터입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문의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메일을 확인하신 시점에도 불편이 해소되지 않은 상태일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인터넷 모뎀, 전용AP, PC 및 전화기 전원을
잠시 꺼주신 후(배터리 분리, 1분~3분 가량) 모뎀-AP-pc-
전화기 순서로 전원을 다시 켜주셔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
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전화기 전원off 3분 이상/ 이용
불가시 2~3회 반복)


전용AP 펌웨어 버전 또한 확인 부탁드리며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 업그레이드를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하단의 내용을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http://www.mylg070.com 사이트 접속하여 우측상단
고객센터→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AP의 펌웨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업그레이드 파일을 받으시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란에 http://192.168.123.254 입력 후 엔터키를 치시면
AP 웹접속이 됩니다.(암호:admin) 이후 왼쪽 메뉴상의
시스템 설정→업그레이드 탭→찾아보기(다운로드한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이 위치하고 있는 곳을 찾아 파일 선택)→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일정시간 소요 후
완료되십니다.


타사 공유기 사용시(모뎀→AP→공유기→PC 순서로 연결)
상기와 같이 전용ap가 모뎀을 제외하고 인터넷 전용선과
가장 가까이 연결될 수 있도록 설치 부탁드리며 포트는
아래와 같이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뎀→AP의 인터넷 포트, AP의 컴퓨터 포트→
공유기의 WAN포트, 공유기의 LAN포트→PC>


재부팅 후에도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전용AP와 전화기의
리셋을 부탁드립니다.


전용AP 후면의 Reset 버튼을 이쑤시개와 같이 끝이
뾰족한 물체로 5~10초 가량 정확히 눌러주시면 리셋이 실행
(AP 리셋시 전면의 전원Led가 빠르게 점멸하다 원상태로
돌아올 때까지)되며, 정상 Reset시 led가 순차적으로 다시
들어오게 됩니다.
전용AP의 리셋 후에는 저장된 설정값이 모두 초기화 되었기
때문에 전용AP 상의 설정을 다시 해야 하니 이전 설정해두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메모 부탁드립니다.(adsl, 광랜 등)


이후 전화기 리셋을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wpi8000의 경우 <메뉴 → 전화기설정 → 설정값초기화>
버튼을 눌러 전화기 리셋을 부탁드립니다.
이때 전화번호부, 메시지 등 모든 설정값이 지워지니
중요한 자료는 미리 백업을 해주셔야 하며 완료 후
인터넷 모뎀, 전용AP, PC 및 전화기 전원을
잠시 꺼주신 후(1분~3분 가량) 모뎀-AP-pc-전화기 순으로
전원을 다시 켜주셔서 무선인터넷신호를 정상적으로
수신 받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전화기 백업 관련 참고
http://www.mylg070.com/cs/faq_view.php?seq=309&c_cate=000&page=1&check=0



상기 부분을 이행하신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될 경우
http://www.mylg070.com/apply/LGVoIPQualityX.html

우선 해당 사이트에서 호제한 없이 정상연결 가능한지
pc에서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상기 사이트에서 <호연결 가능, 불가> 여부를 확인 후 아래
안내드리는 인터넷 전화통화를 위한 특정포트의 양방향 오픈
여부를 현지의 인터넷 제공업자로부터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안상의 이슈로 myLG070 서비스 주 이용 포트를 제한한
경우 고객님께서 제한해제를 요청하셔야 하며 하기 포트가
열려있지 않을 경우 인터넷은 가능 하나 전화통화는 어려운
경우가 발생합니다.


해당 포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UDP 5060 : 포트 차단시 수화기모양에 X 표시, 전화연결 불가 
UDP 20,000~60,000 : 포트차단시 상대측 목소리 들리지
않으며 고객 목소리 상대측 전달불가
UDP 123 : 포트 차단시 전화기상의 시간이 맞지 않음
tcp 10080, tcp 80 : 차단시 전화기 펌웨어 업데이트 불가


myLG070은 국내 통신서비스로써 서비스 이용이 국내로
제한되어 있으며, 국내 법규의 적용을 받지 않는 해외에서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해외에서 인터넷 전화 사업에 대한 법적, 제도적인 장치가
마련 되어 있지 않거나, 일부 국가에서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특정 포트를 제한하는 등 해외의 설치 불가건에
대해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따라서 해외 설치 관련 내용은 외국 현지의 통신장비 /네트워크
환경에 대해 실제 사용자들이 직접 설치하며 획득한 노하우가
결집된 myLG070 서비스 이용자 카페를 참조하시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