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생활/다현, Daniel's

2009년 11월 23일_아들에게 주는 교훈 [퍼온글]

by 뉴질랜드고구마 2009. 11. 24.

오전잠을 자고 일어난 다현이가

거실에서 오토바이를 밀고 있습니다.

굴러가는 뒷 바퀴를 유심히 쳐다보면서 밀었다 멈췄다를 반복합니다.

 

잠자는 모습도 이쁘고, 노는 모습도 이쁘고.. 다 이쁘네요.

밖에 나가서 어른들 만나면 다현이를 보고

'지금이 제일 예쁠때'라고 하시는 말씀이 딱 맞는것 같습니다.

 

18개월차..

아빠, 엄마, 이모, 할머니(마마), 예뻐, 맘마, 우유, 아니야, 싫어, 붕붕(자동차)

이런 말들을 제일 많이 하는것 처럼 들립니다.

제법 발음이 똑똑해 졌고요.

물론 다현이는 수없이 많은 말과 의견을 웅얼거림에, 고함에, 울음에 섞어서 내놓고 있겠죠.

어른들이 못알아 들을 뿐이고.. ^^;;

 

PC파일을 정리하다가

재미있는것을 많이 발견하고 있습니다.

이삿짐 정리를 하면서 오래된 편지, 일기, 다이어리, 사진들을 발견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듯이 말입니다.

 

'아들에게 주는 교훈'이란 이 문서는 몇년전에 스크랩 했던 내용같습니다.

아마도 내 아이가 생기면 해주고 싶었던 말입니다.

 

언제쯤 되면 부모가 하는 말을 이해하며 따라 줄 지는 모르지만요..

 

[2008년 6월 30일 촬영.. 예정보다 1달 먼저 나온 다현이.. ^^*] 

 

 

 

◎ 아들에게 주는 교훈 ◎

 

● 약속 시간에 늦는 사람하고는 동업하지 말거라. 시간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모든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 어려서부터 오빠라고 부르는 여자아이들을 많이 만들어 놓거라. 그 중에 하나 둘은, 말도 붙이기 어려울 만큼 예쁜 아가씨로 자랄 것이다.

 

● 목욕할 때는 다리 사이와 겨드랑이를 깨끗이 씻거라. 치질과 냄새로 고생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 식당에 가서 맛있는 식사를 하거든 주방장에게 간단한 메모로 칭찬을 전해라. 주방장은 자기 직업을 행복해 할 것이다. 너는 언제나 좋은 음식을 먹게 될 것이다.

 

● 좋은 글을 만나거든 반드시 추천을 하거라. 너도 행복하고 세상도 행복할 것이다.

 

● 여자아이들에게 짓굿게 하지 말거라. 신사는 어린 여자나 나이든 여자나 다 좋아한단다.

 

● 양치질을 거르면 안 된다. 하지만 빡빡하게 닦지 말거라. 평생 즐거움에 반은 먹는 것에 있단다.

 

●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거라. 친구가 너를 어려워하지 않을 것이며 아내가 즐거워 할 것이다.

 

● 하나님을 찾아보거라. 만약 시간의 역사(호킨스), 노자(김용옥해설), 요한복음(요한)을 이해한다면 서른살이 넘어서면 스스로 서게 될 것이다.

 

● 어려운 말을 사용하는 사람과 너무 예의 바른 사람을 집에 초대하지 말거라. 굳이 일부러 피곤함을 만들 필요는 없단다.

 

● 똥은 일어나자마자 누거라. 일주일만 억지로 해보면 평생 뱃속이 편하고, 밖에 나가 창피 당하는 일이 없다.

 

● 가까운 친구라도 남에게 말을 전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속을 보이지 마라. 그 사람이 바로 내 흉을 보고 다닌 사람이다.

 

● 나이 들어가는 것도 청춘만큼이나 재미있단다. 그러니 겁먹지 말거라. 사실 청춘은 청춘 그 자체를 빼고는 다 별거 아니란다.

 

● 밥을 먹고 난 후에는 빈 그릇을 설거지통에 넣어주거라. 엄마는 기분이 좋아지고, 여자친구 엄마는 널 사위로 볼 것이며, 네 아내는 행복해할 것이다.

 

● 양말은 벗어서 반드시 펴서 세탁기에 넣거라. 쏘파 밑에도 도너츠가 된 양말을 흔드는 사나운 아내를 만나지 않게 될 것이다.

 

● 네가 지금 하는 결정이 지금 당장 행복한 것인지 앞으로도 행복할 것인지를 생각하라. 법과 도덕을 지키는 것은 막상 해보면 그게 더 편하단다.

 

● 돈을 너무 가까이 하지 말거라. 너의 처자식이 다른 이에게 천대받는다. 돈이 모자라면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을 구별해서 사용하라.

 

● 너는 언제나 네 아내를 사랑하라. 그러면 네 아내에게 사랑 받을 것이다.

 

● 심각한 병에 걸린 것 같으면 최소한 세명의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라. 생명에 관한 문제에 게으르거나 돈을 절약할 생각은 말아라.

 

● 5년 이상 쓸 물건이라면 너의 경제 능력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사거라. 결과적으로 그것이 절약하는것이다.

 

● 베개와 침대와 이불은 가장 좋은 걸 사거라. 숙면은 숙변과 더불어 건강에 가장 중요한 문제다.

 

● 너의 자녀들에게 아버지와 친구가 되거라.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될 것 같으면 아버지를 택해라. 친구는 너 말고도 많겠지만 아버지는 너 하나이기 때문이다.

 

● 오줌을 눌 때는 바짝 다가서라. 남자가 흘리지 말아야 될 것이 눈물만 있는 것이 아니다.

 

● 연락이 거의 없던 이가 찾아와 친한 척 하면, 돈을 빌리기 위한 것이다. 분명하게 “노”라고 말해라. 돈도 읽고 마음도 상한다. 친구가 돈이 필요하다면 되돌려 받지 않아도 될 한도 내에서 모든 것을 다해줘라. 그러나 먼저 네 형제나 가족에게도 그렇게 해줬나 생각하거라.

 

● 네 자녀를 키우면서 효도를 기대 하지 말아라. 나도 너를 키우며, 너 웃으며 자란 모습으로 벌써 다 받았다.

 

 

아들에게 주는 교훈.hwp

 

아들에게 주는 교훈.hwp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