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생활/Diary of Jung

NZ:How we're flourishing in world

by 뉴질랜드고구마 2013. 5. 30.

상대비교 인지 절대비교 인지..

어제 뉴질랜드헤럴드에 실린 특집기사입니다.

OECD 36개국을 비교한 그림이네요.

 

마침

뉴질랜드 옆에 한국을 배치해서 올려봅니다.

각 나라마다 장단점이 있네요.

얼핏보니 스위스꽃이 제일 보기 좋습니다.

그다음 네델란드, 스웨덴, 케나다 정도..

 

내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는 Income 잎사귀가 제일 작습니다.

현재 내가 느끼는 문제랑 똑같네요.ㅎㅎㅎ

한국도 비슷하게 돈이 적게 벌린다고 되있네요.

역시 '교육' 이 제일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