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Beekeeping

Defense American Foul Brood : 은콜로이드 실버(은용액)의 작용 및 효능

by 뉴질랜드고구마 2014. 11. 20.

AFB.

방어를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여름으로 접어들었고 벌들의 활동이 왕성할 때는 잠복하거나 이상증상을 보이지 않던 벌통에서 겨울이 되고 비가 많이 내리는 시기가 되면  순식간에 AFB가 발생합니다.

올해는 미리 대비해서 피해를 막아보고자 합니다.

이번에 AFB를 막아낸다면 양봉을 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AFB에 대해서 자료를 찾던 중에 한국에서 '은용액'을 사용해서 멸종 위기에 처한 한봉을 살리고 있는 글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AFB에도 은용액의 살균제 기능을 적용해 보기로 합니다.

은용액을 구입해서 사용해 보려고 했으나 한국에서는 법적으로 판매가 안된다고 하네요.

은용액 제조기는 가격이 비싼편이고.

정확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정확한 함량으로 제조된 은용액이 필요합니다.

일단 테스트 용으로 직접 은용액을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그 전에 은용액 스프레이를 구입해서 살포해보기로 합니다. ^^;;; )



'은'선을 한국에 주문합니다.

@은선 구매사이트 : http://www.dsezmall.co.kr/

@은용액 제조기 간단히 만드는 설명이 나온 사이트 : http://blog.daum.net/miejienie/199

@은용액에 대한 정보가 나온 사이트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op0996&logNo=60018922634

@은용액으로 한봉 구제학 다니시는 윤덕호 감독님 사이트 : http://blog.daum.net/56dhyoon

@은나노 스프레이 제품 판매 사이트 : http://www.cwwlife.co.kr/goods/view.php?seq=22

..................................................................................................................................


은콜로이드 실버(은용액)의 작용 및 효능

콜로이드 상태의 미세한 은 입자는 세포 속에 침투할 수 있으며 이 은 입자가 세포속의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균류들이 산소대사를 할 때 필요한 효소의 기능을 정지시키는 촉매역할을 하여 병원균을 죽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일반 항생제가 많게는 12종류의 박테리아나 균류에만 효력을 가지며 내성이 생기는 반면 콜로이드 실버는 항생제가 전혀 듣지 않는 바이러스까지 약 650여종의 각종 병원체에 대해 광범위한 살균효력이 있으며 내성이 없다고 합니다. 순도 99.99%의 순은은 인체에 유해한 650여종의 각종 세균을 살균합니다. 은은 금과 함께 인체에 해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귀한 광물질로 우리나라에서는 독을 방지하는 것으로 은을 선호하였으며,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은침을 비롯, 해독약으로통상 또는 비방으로 써왔고, 동의보감에는 은이 냉, 경기, 간질 등을 다스린다는 기록이 있으며 본초강목에는 은을 지니면 오장이 편하고 심신이 안정되고 사기를 내쫓아 명을 길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현재 은은 대부분의 항공기 기내 정수시스템으로 채택된 것 뿐 아니라 NASA의 우주선의 식수를 정수하는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명회사의정수기에도 은필터를 사용하는 것 모두가 순도 99.99% 이상의 순은이 인체에 유해한 650여종의 각종 세균을 살균하는 은의 놀라운 힘 때문입니다. 앞으로 콜로이드실버(은물)는 값비싼 약 대신 쓰일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치료법이 될 것입니다.

★임상실험자료

병원성 세균이나 기회감염성 세균 등이 병원내 감염을 일으키므로써 최근 큰 문제가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멸균소독법이 새로이 도입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병원내에서 세균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좋은 방법은 적절한 소독, 각종의료기기의 멸균, 진료팀의 청결 유지와 치료 부위의 철저한 소독 등이 필요합니다. 근에 물과 염소성분을 전기분해로 얻어진 차아염소산과 발생기 산소가 함유된 전해산성수가 개발되어 소독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해산성수는 보존성과 유기물 하에서의 살균효과가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어 약산성 전해 산성수인 HICLO-Solt가 일본에서 개발되어 국내에서 생산 사용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은용액(Colloidal silver)이 1920년도 이전에 강력한 항균작용이 있다는 사실과
Penicillin이 발견 실용화되기 전 1930년도 초까지 널이 이용되어 온 역사적 배경과 과거 문헌을 기초로 PPM 정도에 따라 우리가 병원에서 의뢰되는 검체로부터 분리되어온 병원성 세균을 대상으로 살균력을 알아보기 위하여 colloidal silver 용액에 노출시킨 세균증식 유무를 관찰하여 결과를 얻었기에 보고하는 바입니다. 

* ag+ 전계내에서 항생제와 항균제 사용시

항생제, 항균제, 은 이온수 혼합 사용시 은 이온은 세균 세포망의 침투 증대를 가져오며 b 항생제 항균제등은 세포 활성담백질 중심으로 살균 작용.

각각 약리기전이 상이하 하므로 은의 전계내에서 항균물질의 공격을 쉽게 한다. 

상기 연구에서 분명한 것은 은 이온은 온갖 항균수단과 대조하여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내성을 가진 다수의 미생물이 출현하였다. 내성항생제 페니시린 오레오마이신 스트렙트 마이신 테트라싸이크린 크로로마이세진 후란제 코리마이신 시험결과 상기제제에 내성이 생겨 대장균 살모네라 시게라, 대장간상균 코테라 적리균 등이 항균효과가 미미하였지만, 은 이온을 혼용사용시 작용항생물질과 화학제제대한 그것들의 내성정도는 없다. Ag+이온 전계내에서 내성 항생제 및 항균제 혼합사용은 약리기정이 상이하여 협동공격을 가하여 세균을 사멸케함을 인정하였다. 별로 심하지 않은 병원체(바이러스, 박테리아, 균류) 감염에 대하여 일주일 동안은 하루에 220cc를 복용하고, 그 후에는 110cc를 마신다. 일반적인 감염 및 아주 심한 감염에 대하여 컨디션이 좋아질 때까지 매 10분 마다 100cc 씩 마신다. 좋아진 후에는 점차로 투약을 늘려 2~3시간으로 한다. 컨디션이 좋아지면 음용 간격을 최대로 늘이라. 위에서 설명한 것은 시중의 항생제를 복용하며 사용해도 상관없다. 은용액(은물)의 부작용은 없다.


AFB



'Hobby > Beekee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분봉열 없는 벌치기 문답  (0) 2014.12.01
변성왕대  (0) 2014.11.22
여왕벌 생산 시도 합니다.  (0) 2014.11.10
[스크랩] 자연적인 방법으로 여왕벌 만들기 1  (0) 2014.11.02
여왕벌 키우기.  (0) 201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