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생활/Diary of Jung

ask.com삭제 방법 : How to Remove the Ask.com Toolbar From Your Browser

by 뉴질랜드고구마 2015. 2. 26.

How to Remove the Ask.com Toolbar From Your Browser


제가 타는 자동차가 NISSAN PRESAGE 2007년식 입니다.

요거이 일본에서 들어온 중고차인데 차량에 설치된 오디오시스템은 일본어로 되어있고, 네비게이션은 아예 작동을 안합니다. 

오디오 설정을 영문으로 바꿀 수 있으려나,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뉴질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으려나 궁리를 하다보니 당연 인터넷 검색만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려면 별도의 데이타 DVD가 필요합니다.)


인테넷 검색을 여러번 하다가 하다가 계속 실패하던 중에

HOW TO UP DATE NISSAN PRESAGE NAVIGATION SYSTEM UP DATE ? 라고 입력하니 검색페이지가 멋지게 나옵니다. 이것을 믿은 제가 바보죠.

무슨 다운로드 창이 뜨길레 '동의'를 누르고..

이때 살짝, 불법파일 다운로드 받을 때 뜨던 성인사이트 들어가는 기분이 아주 살짝 들었습니다만.. 믿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했더니...


인터넷 기본 브라우져로 구글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새창' 텝을 누를때마다 ASK.COM이라는 사이트와 연결된 불량스러운 검색페이지가 뜹니다. 생김새는 구글검색 페이지랑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볼 때마다 기분나쁩니다. 

'알약'으로도 안잡힙니다. ㅡㅡ;;

어찌 삭제하려고 용쓰다 보니 컴퓨터가 다운되기도 합니다. ㅜㅜ


구글검색으로 한글로 ASK.COM 삭제하는 방법 검색해 보니 레지스트레이션을 건드리는 방법이 뜨는데..

그것으로도 검색도 안되고, 삭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영문으로 검색해보니 삭제하는 방법이 의외로 쉽습니다. 

검색해서 나온 페이지 :  http://www.pcmag.com/article2/0,2817,2421591,00.asp

위에 링크 들어가시면 사용하는 브라우져 별로 불량스럽게 설치된 검색엔진을 삭제하는 방법이 쉽게 나와있습니다.  


앓던 이를 뺀것 같아서 시원합니다.


구글 크롬에서 제가 설정한 것을 이미지로 잠깐 보여드리겠습니다.


@ 크롬 웹브라우져 오른쪽 끝에 '별'옆에 '석삼자'모양을 클릭합니다. 거기가 웹 설정이 있습니다.

석삼자 모양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중간쯤에 '설정' 을 클릭합니다.

@ '설정'페이지가 세로 뜨는데 거기서 '설정'위에 보면 '확장프로그램'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뜨는데 구글검색 말로 '불량한 놈'이 보입니다. 맨 뒤 쓰레기통을 클릭.

@ 삭제 하실꺼나고 물어보면 '삭제'

@ 그다음에 다시 '설정'페이지로 와서 '검색엔진관리'를 클릭

@ 거기서 자기가 원하는 검색엔진을 설정합니다만.. 저는 Google(기본)으로 했습니다.

@ 그다음에 '페이지 설정'으로 갑니다.

@ 인터넷 서피을 시작할 때 제일 먼저 보여지기 원하는 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