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Topic/정보 스크랩

T옴니아 해외에서 사용하기

by 뉴질랜드고구마 2009. 7. 31.

'전지전능 옴니아'라고 했으나...

완전 전지전능 아니더군요.

 

다용도로 사용해볼 욕심으로 집어들기는 했으나

옴니아를 사용하는것은 완전 스트레스 였습니다.

그래도 비싼돈주고 산것이라 머리를 싸매고 '공부'해서 간단한 기능만 적용하면서

사용했습니다.

... ...

 

뉴질랜드 이민을 생각하면서

옴니아는 가지고 갈 수 없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요즘 대세인 '유심카드'만 뉴질랜드 현지것으로 교체하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요.

삼성A/S센터에 몇번 문의하고, 삼성애니콜 게시판에 문의해도 답변은 똑 같더군요.

옴니아 해외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요.

... ...

 

2주동안 오클랜드에 있으면서 시간 날때마다 '옴니아'를 해석했습니다.

한국에 있을때 들락날락했던 '네이버스마트폰 카페'에서 살다싶이 했다는 말이죠.

 

방법이 다 있더군요. ^^*

... ...

 

뉴질랜드 현지에서 $150에 아내와 내것 휴대폰을 구매했습니다.

노키아도 많고, 모토롤라도 많았는데 그래도 '삼성'것 구매했습니다.

유심카드도 사고, $30씩 충전을 했습니다.

 

뉴질랜드 휴대전화 방식은 크게 두가지더군요.

한가지는 쓰는만큼 돈을 내는 방식과 다른 하나는 충전해서 그 만큼 사용하고, 초과 사용하는것에 대해서는 요금을 추가로 내는 방법.

근데, 우리나라처럼 커플 요금제가 있습니다.

내가 휴대전화를 개통하고, 누군가를 커플로 지정하면 그 사람에게 거는 전화는 무료통화가 되는것이지요.

아내는 내게, 나는 형님한테 커플을 지정했습니다. (커플지정 요금은 한달에 $3)

내가 아내와 전화통화를 하고 싶으면, 전화를 걸어서 벨이 한번 울릴때 전화를 끊습니다.

벨 소리를 듣고 아내가 내게 전화를 하면 되죠. ^^*

... ...

 

스마트폰 카페에는 전세계 어느나라든 옴니아를 가지고 가서 사용할 수 있도록 '롬해체'를 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롬프로그램을 카페에서 설명하는대로 '롬업데이트'방식을 통해 설치하는거죠.

저는 하루저녁 내내 롬업에 실패하고, 절치부심 한 후

다음날 새벽에 다시 시도해서 성공했습니다.

현지에서 구매한 유심카드를 꼽고, 재부팅한 순간 'vodaphone' 송수신가능 표시가 화면에 뜨더군요.

와... 신기하던것..

 

삼성은 참 거시기한 놈들입니다.

일반 카페 동호회 회원들이 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서비스 할 생각은 안하고,

물론 알면서도 안하겠죠. 자기들 해외에서 판매하는데 영향 있을까봐서?!

... ...

 

제가 했던 방법은 50%의 성공이였습니다.

어떤것에서 문제인지 모르나 전화 거는것이 안되고,

전화가 오면 받을 수는 있는데 벨소리가 무음이 되버리더군요. ㅡㅡ;;

하루정도 혼자만의 시간(?)이 주어지면 충분히 풀 수 있을것 같은데 생각을 접고..

유심카드를 다시 원위치 시켰습니다.

현지에서 구매한 삼성폰 전화 잘 터지고, 잘 걸립니다.

메모리 된 전화번호도 거의 없어서 그야말로 '전화기'로만 사용하기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

... ...

 

저도 옴니아를 구매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만...

진정으로 탐구정신과 개척정신, 귀차니즘을 극복 할 수 있는 정신력(?)을 가지고 계신분만

옴니아를 구매를 권합니다.

하다못해 데스크탑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는것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절대 옴니아 사시면 안됩니다. ㅡㅡ

 

ㅁ네이버스마트폰 카페 : http://cafe.naver.com/bjph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