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생활/Diary of Jung

Mt Eden, 에덴동산 관광버스 운행 통제

by 뉴질랜드고구마 2011. 12. 15.


에덴동산 관광버스 운행 통제

무료 전기 셔틀버스로 이동 

 

지난 12일부터 대형 관광버스가 Maungawhau-Mt Eden 정상까지 올라갈 수 없도록 통제하고 있다. 이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문화적 고고학적인 장소로 보존하기 위한 일환이다.
 Maungawhau-Mt Eden 정상에 오르기 원하는 방문객들은 시당국이 운영하는 새로운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거나 승용차나 12인승 이하, 3.5t 이하의 차량으로 가야 한다. 이에 따라 대형 관광버스들은 이제 Mt Eden의 서쪽 부근 그들만의 주차 위치에서 승객들을 하차해야 한다.



걷기에 불편한 방문객들은 전기 셔틀버스를 타고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 이 전기 셔틀버스는 Mt Eden의 매점 빌딩에서 정기적인 간격으로 출발, 산정상까지 약 2백97m정도 운행된다.
 또 구급차의 경우는 곧장 산 정상으로 갈 수 있다.



오클랜드시 Albert-Eden 지역위원회의 Peter Haynes 위원장은 이와 관련, “이 같은 사실은Maungawhau-Mt Eden의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전제, “이제 UNESCO 세계유산을 지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오클랜드시의 공원유산레크레이션 포럼의 Sandra Coney 위원장도 “Maungawhau의 이번 변화는 지난 2007년 경영계획안에서 제기된 사안”이라며 “이 계획이 성사돼 기쁘다”고 말했다.


산 정상으로 가는 무료 셔틀버스는 앞으로 12개월간 수요조사를 거쳐 시범 운영되고 이를 잘 검토해 영구적으로 변경할 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그러나 올 12월과 내년 1월 여름철에 Maungawhau-Mt Eden 정상으로 가는 도로공사가 실행될 계획이어서 일시적으로 모든 차량의 출입이 통제될 수도 있다. 만약 차량통제가 전면적으로 시행될 경우는 일시적인 폐쇄 표지판이 세워질 계획이다.